사실 이런일하면서 "감사"받기는 쉽지 않은 case인데....
암튼 좋은 결실이라고 하니 좋네요..
비록 짬이 안되는 관계로 내 이름은 안나오지만....내가
책임지고 Lead하면서 전략 방향/업무분석/혁신+시스템
설계를 하면서 Key Man으로 활동했던 project가 성공적으로
완성되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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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영업 업무 자동화시대 열다
- 전사적 영업 업무 자동화 시스템(SFA) 도입
- 모바일 환경 제공으로 영업력 극대화 추진
- CRM 본격 도입 가속화
삼양사(대표이사: 김 윤 金 鈗 부회장)가 e-비즈니스 경영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전사적 영업 업무 자동화 시스템(Sales Force Automation: SFA)을 도입하고 본격적인 영업 혁신에 나섰다.
삼양사는 영업 업무 프로세스를 면밀히 분석하고 경영 혁신 전략과 IT 기술을 통합하여 SFA를 구축, 7월 1일부로 가동했다고 발표했다. SFA는 영업 사원이 본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첨단 영업 업무 자동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 가동과 함께 삼양사의 모든 영업 사원은 노트북으로 무장하고 모바일 환경 속에서 영업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어느 장소에서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통합 DB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삼양사의 관계자는 ?ERP, EIS 시스템에 이어 구축한 이번 CRM 프로젝트를 통해 강력한 e-비즈니스 경영혁신 전략을 수행하여 디지털 컴퍼니로 도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최대의 통합컨설팅업체인 IBM BCS는 업무 평가 단계로부터 시스템 구축에 이르는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효과적인 통합 솔루션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 분야에 새로운 표준을 만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IBM BCS는 특히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삼양사의 영업 사원들에게 자산운영자, 지식유통자, 시간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했다.
즉, 고객을 자산의 개념으로 인식, 마치 펀드매니저처럼 영업 사원이 일정 기간 동안 고객을 분석하고 관리하여 최대의 수익을 올리고(자산운용자), 고객과 삼양사의 각 관련 조직 사이를 오가며 고객의 요구, 업계 시황, 상품 개발 정보를 전달하고 가치?제고하게 하며(지식유통자), 불필요하고 비효율적인 보고 행위, 회의 등을 줄이고 고객과의 대면시간을 늘려 궁극적으로 영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시간관리자)는 것이다.
한편 삼양사는 SFA 시스템 적용을 위해 전 영업 사원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인증 시험을 수행했으며, 향후 6개월 동안 사용 장려 캠페인 등을 통해 시스템을 정착시킬 계획이다. 또한 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성과 체계와 연계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삼양사는 이번에 구축한 시벨 세일즈 7.5 기반의 SFA 시스템을 CRM 도입 초기 단계로 보고, e-비즈니스 경영 혁신 전략 수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본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삼양사 경영기획실 류효신 부장 02-740-7535 / 011-9964-7184
IBM BCS 이제 컨설턴트 02-6001-8415 / 011-898-4835
삼양사(www.samyang.com)
삼양사는 식품, 화학, 의약, 사료, 폴리에스터, 무역, 환경사업 등 8개의 BU(Business Unit : 사업단위) 체제를 갖추고 4개의 해외지점 및 사무소, 그리고 국내외 여러 사업분야에 걸친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글로벌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제품은 설탕, 밀가루, 식용유, 프리믹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ET병, 패취제, 의료용구, 항암제, 배합사료, 산업자재용 섬유 등 생활에 직ㆍ간접적으로 필요한 기초 소재 산업에 집중되어 있다. 향후 삼양은 의약·바이오, 화학, 식품, 新사업 등 4개 부문을 주축으로 사업구조를 재편하여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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